[평가기본] 사업계획,실무기획 보고서 작성 > 수강후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참가신청
수강후기

[평가기본] 사업계획,실무기획 보고서 작성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성필   댓글 0건   조회 227회 23-08-19 12:10

본문

23.8.17~18일까지 양일간 실무기획 보고서 작성을 수강하였습니다.

우선, 경영평가에서 그렇게 강조하는 PDCA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그리고 성과관리와 성과평가가 어떤 관계를 이루고 있는지를 명확하게
설명해주셔서 기획과 평가의 체계를 전반적으로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보고서의 틀에 대해 다양한 중앙부처, 지자체, 공공기관의 보고서를 사례로 보여주시면서 보고서에서 반드시 들어가야 할 특정 내용에 관해
설명해주십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통해서 보고서의 시작부터 끝까지 일관된 논리적 틀을 가지고 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주셔서 추후 보고서를
작성할 때 전체적인 목차를 잡는데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목 작성법, 목표와 목적을 구분하여 사용하기 등 보고서 작성에 있어 디테일한 부분들을 설명해 주셨는데 평소 생각없이 어휘나 단어를 사용하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어 조금의 자기 반성도 하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강의였고 아쉬운게 있었다면 크게 2가지인데 첫째는 보고서 전반에 대한 방대한 지식을 설명해주시다보니 1박2일의 강의시간으로는 조금 부족한 감이 있어 매 회차가 그럴수는 없겠지만 2박3일로 진행되는 회차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번째는 보고서 중 주로 기획보고서로 한정하여 설명을 해주셨는데 공공기관의 경영평가보고서를 주제로 정부정책, 평가편람, 회사의 미션 및 비전 등을 활용하여 PDCA 관점의 보고서를 작성하는 별도의 강의가 있으면 너무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열정을 다해 설명해주신 신문주 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ntact Information
사업자등록증•통장사본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공공기관의 지속적 발전과 성장을 위한 전문적 교육, 컨설팅 기관으로서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366(동자동)
오피스동 트윈시티 7층, 711호
TEl : 02-537-4114   FAX : 02-6910-0334   
Email : maip@maip.kr
대표 : 류기연   사업자번호 : 214-88-49333
다운로드
Copyright © maip.kr All rights reserved.